제목

여행을 통해 힘을 얻게 되었어요.

<여행내용>

- 오늘 여행의 주인공은 39살의 지체장애를 가진 박장민씨이다. 여행은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제수씨, 족하 4명 그리고 박장민씨 9명이 함께 했다고 한다. 충북 청주시에서 서산으로 이동을 하였다고 한다.

- 4년 만에 고향을 다녀왔다고 하며, 초록여행을 알게 된 계기는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다고 한다.

- 이번 여행은 자신에게 힘을 얻게 된 여행이라고 한다.

- 아들과 손자들이 온다는 소식에 마당에 서서 기다리시던 어머니와 할머니 얼굴을 뵈니 행복했고, 가족들이 많아 북적북적해서 음식을 안 먹어도 배부른 느낌이였다고 한다.

- 박장민씨는 청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동료 상담사로 일을 하고 있으며, 센터 이름은 함어울이라고 한다.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다른사람들에게 받은 따뜻한 마음을 다른 장애인분들에게 전하고 싶어서 이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 직접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다니면서 학생들에게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하고 있다고한다.

- 일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먹은 그대로 잘 실천하면서 무엇보다 뿌듯한건 아들이 이렇게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는 사실이라고 한다.

- 박장민씨는 20년전에 교통사고로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 앞으로 자주 자주 찾아 뵙고 싶다고 하며, 용돈 많이 드리는 것보다는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는게 큰 효도라는걸 느꼈다고한다.

- 다음에는 여수, 독도, 제주도를 여행을하고 싶다고 한다.

- 앞으로 좋은일, 행복한일 만들고자 아주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