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신나는 가족나들이 단체사진.ⓒ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4일(금) 안산시 대부도에서 장애아동과 가족 33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가족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가족 나들이는 장애아동의 전인적인 성장과 장애아동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시화호조력문화관, 유리섬박물관, 종이미술관 관람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가족나들이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은 여름이 다가오는 5월의 대부도에서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넓은 바다와 잔디밭에서 뛰어 놀고,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도 먹고,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이번 가족나들이에 참석한 장애아동 부모 김○○씨는 “장애가 있는 우리 아이와 가족이 함께 여행 갈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아이와 함께 바다도 보고, 신나는 체험도 하고 우리 아이가 너무 즐거워해서 정말 기분이 좋네요.”라고 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