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보고회 단체사진.ⓒ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그동안 포천지역의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주인으로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료상담, 권익옹호, 정보제공, 보장구수리, 자조모임, 문화 활동, 인식개선사업, 지역 자원 발굴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18년 12월 20일 오후2시,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경제복지국장 김영길, 포천시의원(송상국, 임종훈, 손세화, 박혜옥)을 비롯하여 관내 장애인 및 단체장, 지역주민 130여명을 초대하여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및 복지발전에 기여한 봉사자들께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과 회원들의 2018년의 활동에 대한 영상을 통해 회상하며 서로 격려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었으며, 포천시 체험홈 1호 퇴소자 이영진 님의 사례 발표 등을 통하여 자립생활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또한 나아가 장애인 당사자의 주체성을 확보하여 장애인들의 편견을 해소하고 공동체 속에 함께 살아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같이 매년 사업보고회를 개최함으로써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