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교육 위촉식 및 수료식 개최.ⓒ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상규 관장)은 2018년 11월 23일(금) “KT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사업” 장애인IT강사 위촉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T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첨단정보화교육센터 구축을 통한 장애인 IT전문가 양성 및 파견사업 참여자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거동이 불편해 집밖으로 나오기 힘든 재가장애인 가정에 파견할 장애인IT강사들을 위촉하기위해 진행됐다. KT는 이번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2,600만원을 후원했다.

오늘 행사에는 전상규 관장, KT 영남권사회공헌팀장 김미화 팀장, 장애인IT강사 최정수 외 5명을 비롯해 정보화수업 과정에 참여한 이용장애인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애인IT강사파견(직업)활동은 지역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재가장애인의 정보화격차 해소에 큰 효과를 거둘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데도 높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2월부터 장애인IT강사들은 재가장애인 가정 6세대에 파견을 나가 교육을 진행예정이다. 오늘 위촉을 받은 조대성 강사는 “같은 장애인으로서 누구보다 장애인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KT지속가능경연단 및 KT포항지사는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수년간 임직원봉사활동과 IT서포터즈 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상생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