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국발달장애인제과기능대회 수상자들 단체사진.ⓒ성민복지관

장애인의 평생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성민복지관(노원구 노원로 32길 30-3, 고유경 관장)은 지난 11월 2일,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제7회 전국발달장애인제과기능대회 「슈퍼스타 CAKE」를 개최했다.

성민복지관과 전국제과인총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본 대회는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발달장애인 총 17개 팀(2인 1조)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사랑’을 주제로 케이크 데커레이션 경진이 진행되어 총 5팀이 입상했으며, 그 중 경북영광학교의 팀(김경미, 신효의)이 대상(대한민국제과명장상)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본 대회는 입상한 수상자들에게 사단법인 한국음식문화교류협회에서 발급한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증’이 특전을 제공하였으며, 발달장애인들의 관련 직종에 대한 기량을 높이고 사회인식을 제고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성민복지관 고유경 관장은 “이번 대회가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는 초석이 되어 직업적 역량강화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민복지관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의 주도적인 삶의 동반자로서 평생과정설계를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