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된 세탁기를 작동해보고 있는 모습.ⓒ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9월 19일(수),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홍원유 회장)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와 저소득 장애인가정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아산장복은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에 세탁기가 고장나 수리를 맡겼으나 오래된 제품으로 부품을 구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세탁기를 처분하고, 손빨래를 하는 장애인 부부가정에 대한 사연을 전했으며, 홍원유 회장은 후원 전달식에 세탁기 지원을 가장 우선으로 진행하기를 소망했다. 이 날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는 세탁기를 지원뿐만 아니라, 5가정에게 가정 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권을 지원했다.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장애인 가정에 시급하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 추석 명절뿐만 아니라, 쌀쌀해지는 날씨에 마음 따뜻한 나날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 지역 장애인을 위해 항상 마음으로 더 생각하는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에 감사하다.’고 했으며, 홍원유 회장은 ‘항상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일들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실천하고자 노력한다. 장애인들이 마음 풍성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세탁기를 지원받은 장애인 당사자는 ‘여름에는 옷감이 얇아 어떻게든 했었는데, 날이 쌀쌀해지면서 너무 걱정이 많았다. 이렇게 마음써주시는 이웃들이 있어 언제나 감사한 마음뿐이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는 2015년부터 지역장애인을 위한 후원금(품)을 전달하여 장애인복지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후원물품 전달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 (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