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향기 따라서, 가족나들이” 기념사진.ⓒ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전윤주)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기혼지적장애인가족지원사업 참여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여가생활기회 증진과 가족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이번 나들이를 주최했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자녀를 둔 기혼지적장애인과 가족구성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다향기 따라서’라는 제목처럼 바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전라남도 여수에 소재한 여수아쿠아플라넷으로 떠났으며 다양한 해양생물과 공연관람 등으로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평소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에게 이번 나들이는 스트레스를 겪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기분 전환할 수 있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가족 구성원간의 소통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기 충분한 시간이었다.

이번 가족나들이에 참여한 이○○ 이용장애인(48세, 지적3급)은 “아이들과 같이 멀리 떠난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 복지관에서 준비한 나들이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좋아하니 나 자신도 덩달아 신이 났다”라며 만족스러운 표정을 보이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윤주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나들이를 통해 가족성원 간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며 안정된 가족지지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