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이하 아산장복)은 아산소재 사업체를 방문하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다.

2018년 5월 29일 부터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하여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아산장복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아산 소재 사업체의 교육신청 접수를 받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아산장복은 지역사회종합재활시설로 장애인식개선교육 외에도 장애인당사자의 직업재활과 취업훈련,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상담, 연계, 사후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이 함께 근로하고 있는 장애인 동료와의 광계성을 높이고, 직장 내 장애인이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장복 홈페이지(www.asanreha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아산장복 지역권익옹호지원팀 박상현 사회복지사(545-7727 ,7710) 에게 문의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