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직무연수과정 진행 사진.ⓒ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 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일반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여러 기관에서 다양하게 실시되고 있지만, 시각장애인 특성에 적합한 직무연수는 전무한 실정이다.

이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팀에서는 2017년부터 시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4회째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교사들은 직무 역량 향상 및 자기 계발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연수과정은 파워포인트 특강, 교육행정 특강을 진행하며, 특별히 시각장애인 교사의 원활한 교직생활을 위해 행정실무에서의 보조공학기기 활용방법 및 업무포털 활용이 뛰어난 시각장애인 교사를 초청해 행정실무 방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김미경 관장은 “장애인 복지 분야가 발전할수록 시각장애인이 진출하는 취업 영역은 넓어진다. 하지만 각 영역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스템이나 배려는 미비한 실정.”이라며 “이번 시각장애인 교원 직무연수를 통해 시각장애인 교사의 실제적인 직무 역량을 높이고, 더 나아가 시각장애인의 진출영역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직무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본 연수과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평생교육팀(02-880-0530~4)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