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아산시가 지원하는 ‘2018년 장애인취업지원사업 - ‘바리스타 & 서비스직 직무교육’ 에 선정되어 사업수행을 위한 참여자를 모집한다.

‘바리스타 & 서비스직 직무교육’은 바리스타 및 서비스직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아산시 거주 20세이상 65세 미만 성인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무교육 및 서비스직종 취업을 위한 취업전교육 진행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계층의 적합 · 지속 가능한 직무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바리스타 & 서비스직 직무교육’은 ‘바리스타 직무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관련 직종으로의 취업을 도모할 뿐 아니라 서비스직종으로의 취업을 위한 지역사회 관련 직종 사업체 개발 및 현장훈련 사업체를 발굴하고 고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오는 4월 3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5월부터 7월까지 주3회(81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교육 및 실습, 서비스 교육(이미지관리, 서비스 스킬업 체득화 실습, 의사소통교육 등), 서비스직종 기관견학, 바리스타 자격시험, 참여자 간담회 등이 진행되며, 현장훈련을 통해 관련 직종으로의 취업알선이 이루어지도록 지원 예정이다.

금번 사업을 통해 성인 장애인의 직업재활 적합 직무를 확대하고 활성화할 뿐 아니라 그동안 취업현장에서 구직의 어려움에 있던 성인 장애인들에게 희망직종으로의 취업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성인 장애인의 직업적 욕구해소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