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래 (다시 꾸는 꿈) 특강 중.ⓒ진해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진해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진해장애인복지관, 진해드림재단, 김해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공동주최로 09월 01일 (금) 10시 진해동부교회 2층 예배실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제공인력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동주최한 기관의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제공인력과 기관 종사자 그리고 이용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겸 방송인 강원래 씨를 초빙하여 ‘강원래의 다시 꾸는 꿈 -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원래 씨는 과거 클론 시절 가수로서 인기 절정일 때 교통사고로 장애를 입고 부정과 분노, 좌절을 경험하면서도 어릴 적부터 소중하게 간직하고 이루어 온 꿈을 다시 한 번 이루고자 하는 강렬한 소망으로 자신의 장애를 수용하고 오늘날 대중 앞에 다시 서기까지의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히 들려주었다.

강원래 씨는 ‘장애는 극복 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며 참석한 사람들의 의식에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오늘 참석한 기관 종사자들은 강원래 씨의 강연에 만족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새로운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했다.

열렬한 환호와 박수로 강연을 마친 후 질의응답 시간과 사진 촬영으로 즐겁게 마무리 하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