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14회 어울림체육대회 단체사진.ⓒ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이하 성남장복)은 2017년 5월 18일(목) 약500명의 장애인고객 및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제14회 장애인 어울림체육대회”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경영지원 전문회사인 이트너스(주), 조이푸드, 이윤커머스, S&P 코퍼레이션, 프롬코 등 지역기업에서 협찬을 받아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또한 성남중앙병원의 의료지원과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의 자원봉사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가 됐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이번 체육대회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플라잉디스크, 슐런, 미션릴레이 등 다양한 부스체험과 명랑운동회로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 중원구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경기도의회 임동본 의원,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강상태 의원, 성남시청 장애인복지과 우철제 과장, 상대원1동 주민센터 길인호 동장, 성남시 지체장애인협회 현명광 회장, 성남시 신체장애인복지회 이수탁 회장, 성남시 농아인협회 한명희 회장, 성남시 장애인정보화협회 백세균 회장, 이트너스 주식회사 임각균 대표이사 등 많은 내빈이 참가하여 행사를 빛내주었다.

성남장복 정의철 관장은 “현재 장애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됐지만, 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가 화합과 통합으로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앞으로도 성남장복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