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및 상담기법’역량강화 연수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4월 17일(월) 15시부터 17시까지 3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 유정옥 교감이‘학부모와의 원활한 관계를 위한 의사소통 및 상담기법’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킴스이고그램 임상 프로파일 작성을 통한 성격특성 분석 및 이해방법에 따른 상담기법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2016년 및 2017년 실시한 이고그램 검사결과에 따라 자신과 타인의 성격특성을 이해하고 학부모와의 상담 시 필요한 요소에 대해 실제 사례를 통해 타인의 감정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카드피드백을 통해 학부모와의 올바른 상담 진행과정을 알고 순서에 따라 실제적으로 연습해 볼 때 참석자들은 감정이입이 되어 단계별로‘내가 만약 이런 말을 들었다면 어땠을 까’에 대한 깊은 공감을 느낄 수 있었다.

한편, 16시30분까지 예정된 연수는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예정시간을 초과하여 진행되었고 추후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박미란 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나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정확히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학부모 상담 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가 지속적인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사-학교가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