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후 물품 정리하는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3월 25일(토)부터 이동목욕(재가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동목욕(재가방문)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단인 온양고등학교 심(心)봉사단이 함께 하고 있으며, 2014년도부터 함께 한 심(心)봉사단은 지난 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온양고등학교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그동안 활동한 내용을 중심으로 동아리를 홍보하여, 전시부문에서 은상 수상과 수상금(온누리상품권)을 받았다. 봉사단원 모두가 힘써주어 값진 결과를 이동목욕 대상자들과 함께 하기를 원했으며, 수상금으로 ‘효자손, 파스, 간식’을 구입하여 첫 방문 시 전달했다.

이창호 관장은 “심(心)봉사단의 수상을 축하한다.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돕는 모습에 늘 감사했는데, 그 수상금도 장애인들에게 전달하고자하는 뜻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심(心)봉사단 이승준 단장은 “현재 3학년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뿐만 아니라, 2학년 후배들에게도 홍보하여 많은 학생들이 아산시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심(心)봉사단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이동목욕(재가방문) 프로그램에 매주 참여하여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그 공로가 인정되어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후원자원봉사자의 밤에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동목욕(재가방문) 프로그램은 건강악화 및 부양가족의 부재로 인해 스스로 청결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독거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거나, 대상자 추천을 원하는 분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