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아산시(시장 복기왕)의 민간위탁을 받아 “2017년 장애인복지일자리(참여형)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며,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따른 소득보장 및 사회참여 경험을 확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사업은 중증장애인 13명을 대상으로 직업적 흥미 또는 능력, 적성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으로 하여금 지속적인 직무활동에 따른 소득을 보장하고 직업 관리를 통해 직업에 대한 인식수준을 높여 직업생활을 유지 ·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다.

세부 사업내용으로는 참여자 직무배치(아산시장애인복지관 및 시장형 일자리 연계) 및 직무훈련, 기본교육(직장예절 및 에티켓교육, 안전교육 등), 직업교육(직업유지 및 직업능력향상교육). 사업체 현장견학 등 다양한 교육과 견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자리 갖기를 희망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3일부터 29일까지 참여대상자를 모집하고 사업은 2017년 1월~12월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관련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