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봉사대와 함께 재가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전윤주)은 10월 9일(일) 지역사회봉사단체 ‘희망나눔봉사대’와의 연계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지내고 있는 재가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호성동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 여성 박○○씨(38세) 가정에 벽지도배, 전기점검 및 연결, 창문교체, 방충망 설치, 청소 등 집안 전체적으로 수리 및 보수를 하여 노후화되고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가정을 청결하게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비영리 지역사회봉사단체 ‘희망나눔봉사대’ 단원 25명의 지원과 도움을 통해 진행이 되었으며 특히 내부 인테리어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집 외벽을 보수하여 어린장애자녀와 함께 지내는 주거공간을 다가올 추위로부터 대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주거환경개선 대상자인 박○○씨는 주거공간이 정리되고 변화된 것에 기쁨을 표현했으며, 이렇게 도움을 주는 것에 감사인사를 했다. 또한, 박○○씨의 동생도 “제가 익산에 살고 있어 언니를 도와주는 것이 힘들고, 제약이 있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봉사단체와 기관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전윤주 관장(성민)은 “재가 장애인에게 주거공간이 특히 중요한데 지역사회봉사단체 ‘희망나눔봉사단’이 재가 장애인의 열악한 주거공간을 개선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