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아산시 장애청소년(배방고, 온양용화고, 온양여중 이상 3개교) 30여명이 참여하는 지적장애스케이트교실을 지난 5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체력증진 및 상호작용훈련을 위하여 이순신 빙상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2학기 학생반으로 나눠 학생과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스케이트 기본자세훈련과 균형감각운동을 배우며 몸과 마음도 튼튼히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본 스케이트교실은 이순신 빙상장과 협의를 통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를 이용하고, 이용료 및 대여료 감면을 통해 보다 많은 장애청소년들이 스케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빙상장과의 접근성 강화를 하기 위해 요청하는 학교에 한하여 차량이동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스케이트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 임소영(17세)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고 있다. 나날이 실력이 향상되어 신기하기만하고, 다른 학교 친구들도 만나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매주 이 시간을 기다린다.”고 말했고, 온양용화고등학교 인솔교사 이기택 선생님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스케이트 종목을 하게 되어 복지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이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적성인농구교실, 지적성인체육교실, 지적장애스케이트교실 등 지적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체육교실 참가 문의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