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설명회를 듣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2월 18일 50여명의 신입생들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신입생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학교교육과정과 관련서비스 지원(방과후학교, 통학, 학부모지원 등)을 안내해드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현황 및 교육 목표, 학교 특색 사업, 역점 교육 활동 등을 소개하고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는 2016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학사운영, 각종 관련서비스, 과정별 교육과정 운영 내용 전반에 대한 안내를 통해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및 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혔다. 특히, 유․초․중․고 각 과정별 특성에 따라 장애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안내를 과정별로 나누어 심도 있게 다루었다.

한편 신입생들은 학교교육과정 안내가 이루어지는 동안 앞으로 공부하게 될 학교 시설을 안내 받았다. 또한 새롭게 만나게 될 친구들,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고, 선생님과의 면담 시간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설명회에 참석한 김상경 어머니 김미정은 “학교교육과정과 학사 일정을 안내 받고 나니 아이를 학교에 보낼 걱정이 확실히 줄어든 것 같다” 며 소감을 밝혔다. “설명회를 통해 관련서비스 및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 수렴 및 반영을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 정영숙 교장은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중도․중복장애 학생들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질 높은 교육활동을 제공하여 학생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영 방침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