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위원들의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2일(화)에 위기상황에 처해있는 장애인 가정의 다양한 개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솔루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솔루션위원회는 사례회의를 통해 서비스 검토 · 난점에 대해 논의하여 종합적인 서비스 계획방향 및 대안수립을 하고자 구성된 모임이다. 사례관리 이용자의 자립과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 하에 조직되었으며 다양한 복지영역과 심리영역의 실무자 및 기관장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 날은 한부모・장애가정 세대로써 가정 내 구성원의 건강악화로 인해 발생된 반복되는 경제적 빈곤문제를 주제로 회의를 실시했다. 사례관리를 통해 몇 차례 정책 및 민간차원의 긴급지원이 이루어졌으나, 재난적 수준의 의료비가 발생되어 민관 차원에서 더 많은 연계가 가능한 자원이 있는지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현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가용 가능한 자원과 심리적으로 접근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져 추후 사례대상 가정에 적극적인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호 관장은 솔루션회의에 참여하여 “아산시 각 복지 영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솔루션위원회로 인해 보다 더 다양한 영역에서의 자문을 구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장애인의 빛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솔루션위원회는 긴급사례 발생시마다 장애인가정의 다양한 욕구를 찾아내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계속될 예정이다. 관련해서 문의사항은 상담・사례관리팀 이혜정 사회복지사(☎041-545-7727)에게 연락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