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직원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화군장애인종합복지관

강화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주홍)은 지난 25일 복지관 직원을 대상으로 강화군소방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재 및 각종 재난으로부터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응급조치요령, 방화계획수렴 및 숙달을 배양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또한 화재예방교육은 소화기 사용법, 화재 대응 및 대피방법, 화재발생시 119 신고요령 등 실제사례를 통해 안전사고 방지에 대한 중요성을 함양하는데 그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화재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애인복지관은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재활, 음악·미술재활, 가족문화, 정보화교육, 건강지원 등 장애인과 함께 “사랑, 행복,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이용을 원하실 경우 전화(032-934-8464)로 문의하여 주길 바란다고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