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지난 6일 복지관 강당에서 제2차 도내 장애아동 재활치료사 및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영유아 중재를 위한 반응성교수법(RT)의 실제』라는 주제로 동명대학교 언어치료학과 김기주 교수의 강의를 진행했다.

반응성 교수법(Responsive Teaching: RT)는 어린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나 많은 시간 어린 아동과 상호작용하며 보내는 양육자들이 수행하도록 만들어진 아동발달과정을 말하며 일상생활에서 아동과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최대화하도록 도움으로써 아동의 발달과 안정을 도모하고 증진하는 교수법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에는 도내 재활치료사와 특수교사 20명이 참여했으며 그 중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반응성 교수법을 알게 되었으며 실질적인 지도방법 및 대처법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의 기회가 많아졌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윤보철 관장은 내년부터 도내 치료사와 특수교사를 위한 역량교육을 좀 더 늘려 재활치료사 및 특수교사들에게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치료사 및 특수교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