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 명단.ⓒ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7월 28일부터 7월31일까지 천안 유관순체육관에 4일간 열전에 돌입했던 제8회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이 공동주최하고 충청남도장애인보치아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선수134명과 자원봉사 60명, 감독코치 118명, 심판운영진 130여명 등 각 시․도에서 응원단을 포함하여 500여명이 함께하여 역대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 중 최대인원이 참가하여 그 의미가 깊은 대회였다.

대회 기간 중 ㈜ 오텍그룹, 삼성생명, 대한적십자봉사단과 천안의료원 등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후원과 봉사로 중증장애인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었다.

이번 대회는 특히 충남선수 중 정소영 선수와 김성규 선수가 리그전부터 토너먼트에서 압도적인 점수차이로 결승에 진출했지만 두 선수다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또한 충남선수단은 목표로 했던 2개의 금메달을 달성하지 못하고 아쉽게 은 2개, 동 2개를 획득하여 충남보치아의 강한 면모를 전국에 떨쳤다.

이번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충청남도보치아실업팀 정소영 선수와 김성규 선수는 “다가오는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 충청남도는 물론 대한민국의 명예를 걸고 우승으로 도민과 국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굳은 결의를 다졌다.

대회를 주관한 이은영 회장(충남보치아연맹)은 “회장 취임 후 첫 대회를 준비하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선수들의 성적이 부담됐지만 경기를 관람하면서 흐르는 땀방울과 집중하는 눈동자에서 큰 감동과 함께 충남보치아선수들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회를 주최한 박노철 사무처장(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은 “대회기간 내내 화이팅과 환호가 체육관을 떠나가도록 외치는 선수와 응원단과 경기에 패한 선수들의 눈물에서도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대회였다고”전하며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선수들이 편안하게 귀가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대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