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렛을 관찰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10일(화)부터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달 화요일 마다 ‘찾아가는 동물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동물체험 프로그램’은 조련사가 다양한 동물을 학교로 데리고 와 동물의 특성을 소개하고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애로 인해 현장학습 및 가정학습을 통해 체험할 기회가 부족한 중도・중복장애학생들에게는 친숙한 분위기에서 동물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다. 그리고 단순히 동물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을 관찰하고 동물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을 직접 만져보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종환 선생님은 “학생들이 동물을 신기해하며 동물에게 시선을 못 떼는 것을 보면서 체험활동의 효과를 다시 한 번 느꼈고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기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동물체험을 통해 중도・중복장애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학습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이며 더불어 동물에 대한 사랑을 배워나가 한결 더 밝고 따뜻한 학생들이 되길 기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