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교사가 자원봉사자들에게 휠체어 사용법을 설명하는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3월 18일 화요일, 24일 월요일 양일에 걸쳐 “2014학년도 1학기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한 학기동안 새꿈학교에서 봉사하게 될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자로서의 기본자세와 장애 학생들의 생활지도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인 교육이 실시됐다.

자원봉사자 교육을 담당한 정경희, 이문경 교사는 그동안의 나사렛새꿈학교 학생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지켜야 할 기본예절부터 휠체어 사용법, 식사지도 방법, 신변처리 방법, 수업보조 방법, 학생들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봉사자들이 봉사기간 동안 진행하게 될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며 봉사자들에게 필요한 실제적인 방법들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예은 자원봉사자는 “특수학교에서 봉사 경험이 없어 제가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지 몰라 답답하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나니 학생들을 대할 때 어떤 부분을 도와야할지 알게 되어 안심이 되어 좋았어요.”라며 씩씩한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이문경 교사는 “교육을 실시하기 전에는 봉사자들이 행여나 우리 학생들에게 실수하지 않을까 염려가 되었는데 교육을 진행하면서 자원봉사자들이 많은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학생들을 향한 애정이 보여 마음에 안심이 된다. 봉사자들이 우리 학생들을 사랑으로 성실하게 도와주길 바란다.”며 안도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이 봉사자로서 책임감 있게 봉사에 임하기를, 그리고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자가 되기를 기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