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에이블클럽 발대식 모습.ⓒ수지장애인종합복지관

수지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4년 신규 프로그램으로 성인자조모임인 수지에이블클럽(Suji Able Club)을 창단했다.

수지에이블클럽(Suji Able Club)은 파크골프, 등산, 영화, 합창, 요리, 지역탐방 등 6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1월 모든 동아리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14년 첫걸음을 내딛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성인자조모임 성격에 맞게 각 동아리마다 회장, 총무를 직접 선출하여 회원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것을 다짐했다.

수지장애인종합복지관 한근식 국장은 “단순히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직접 장애인들이 주인공이 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모습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서로 격려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상승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수지에이블클럽(Suji Able Club)을 통해 동일한 관심과 취미를 가진 장애인들이 함께 활동에 참여하면서 친밀함이 상승되고 이를 통해 더욱 풍성한 모임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