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한 치즈 만들기 체험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장애아동가정을 대상으로 휴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구성원의 관계 향상을 지원하는 햇살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가족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9일(토) 안성팜랜드(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소재)로 가족나들이(Power Family)를 다녀왔다.

이번에 진행 된 가족나들이는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한철)가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주관하는 장애아동가정의 역량강화 및 가족관계증진을 통한 햇살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가족 안녕하세요!’ 사업의 세부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가족나들이로 장애아동가정이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가족의 참된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가족 내 관계회복과 응집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되었으며, 장애아동가정 4가족과 자원봉사자, 인솔자 등 25명이 참가했다.

가족의 추억더하기에 알맞은 11월의 단풍 가득한 자연을 느끼며 장애아동과 부모가 함께 어울려 팜랜드 관람, 치즈만들기 체험을 하며 장애아동가족이 모두 즐겁게 참여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과 함께 나오니 서로에게 쌓였던 불만도 사라지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꼈다.”며 “가족과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장애아동과 부모들이 함께 웃으며 가족의 참된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장애아동가정의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