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호반길 완주 대장정 참가자들의 기념사진.

(사)대전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대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2013년 9월 28일 신상동 폐도로 주차장에서 『미션! 대전 호반길 완주 대장정』의 5코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장애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 · 자매(비장애 청소년)와 부모가 함께 참가하며, 생태해설을 포함한 호반길 6코스 걷기와 코스별 미션활동을 통해 소외감과 분노감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호반길 완주 대장정은 지난 6월 26일 발대식과 1코스를 시작으로 10월까지 6코스를 완주하는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5코스에 참가할 10가정과 안전 및 관찰자 자원봉사자 등 총 30여명의 참가자들은 갈대밭 추억길 코스 소개가 끝나면 함께 완주가 시작된다.

5코스 갈대밭 추억길에서는 전문 생태해설 선생님의 생태해설을 들으며 이동하며 미션이 가족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 것으로 계획되어있다.

또한 이번 5코스에서는 장애인 가족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가족역학극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이에 본 담당자는 ‘이번 호반길 완주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청소년과 부모님들이 가족구성원을 이해하고 서고 공감하고 이해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이후 마지막 코스는 10월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