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장비 전달식.경북영광학교

경북영광학교(교장 이예숙, 경북 영천시 북안면)부설 평생교육원‘영원히 젊어지는 학교’는 9월 24일(화) 경주분교(경주시 희망농원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파크골프 장비 기증식 및 특강’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장애인 체육회(회장 김관용)주관으로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강사로 초청된 M&N 엔터테인먼트 김명규 대표의 진행으로 링 마술, 공중부양테이블, 관객과 함께하는 독심술 등‘희망과 활력을 주는 마술의 세계’라는 주제로 어르신들과 함께 간단한 마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이 끝나 후 ‘영원히 젊어지는 학교’ 경주분교 어르신들은 평소 접하지 못했던 파크 골프에 대한 강의와 함께 직접 배워 보는 체험을 했다. 마을 어르신들은 파크골프 장비가 마련되어 체계적인 운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체력 단련과 함께 마을 주민들의 단합에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예숙 교장은 “노인 복지의 혜택을 받지 못한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 며 “앞으로 영원히 젊어지는 학교의 본교 어르신들 뿐 아니라 칠곡 분교, 영천 오수동 분교, 경주 분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파크골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