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경제다. 특히 2013년 들어서 세계적으로 경제적 불황이라는 소식이 들린다. 무엇보다 세계 주요국의 경제전망치가 줄줄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세계졍제 황으로 인하여 가정경제에도 미치게 될 영향력에 불안해하고 있다.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영)은 세계경제불황 그리고 주택거품 등 다양한 요소들이 가정경제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7월 16일 10시~ 14시까지 복지관 강당에서 경제전문가를 초빙하여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만들기’ 재테크 강좌를 장애아동 보호자, 여성장애인,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재테크 강좌에서는 시대변화에 따른 가정경제 와 가계재무관리의 중요성을 살펴본다. 더불어 가족애를 지키는 재무적인 지혜를 나눔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족행복법도 함께 배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사로는 SBS TV ‘자기야’에서 돈관리 특집 전문가로 출연했던 박상훈 씨(TNV 어드바이저 재무상담사)가 초빙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1강(10:00~12:00)에서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밑그림 그리기 ▲재테크 시간도둑 ▲잘못된 투자와 금융상품으로 돈 잃지 않기와 2강 (12:30~14:00)에서는 ▲누구나 따라해 볼 우리 집 돈 관리법 ▲가족 간의 재무대화 ▲온가족의 경제문제 해법 ▲아이와 함께 커가는 가정경제 등 실생활에 접목과 실현 가능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복지관 아동청소년팀 김영민 팀장은 “이번 교육의 주제는 장애아동 부모님 및 복지관을 방문하시는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의 결과이다”며 “많은 분들이 가정경제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제테크 교육을 준비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번 가정경제에 파란신호등으로 안정적 미래에 대한 설계를 도와줄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만들기’ 재테크 강좌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점은 복지관 아동청소년팀(02-830-6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