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후 건강관리 기초 프로그램에 함께한 출산 전후의 여성들의 모습.

신흥사복지재단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 성연)에서는 4월 25일(목) 2013년 강원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Mom's Holic in 속초”의 첫 번째 프로그램 [산/전후 건강관리-기초]를 속초·고성·양양지역 출산 전·후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속초시사회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출산 전·후의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출산 전·후의 여성들에게 몸의 변화와 산후우울증 극복법, 산후비만 예방법 및 출산 후 건강증진을 위한 산후체조법등의 정보와 실습을 제공했다.

성연 속초종합사회복지관장은“Mom's Holic in 속초 프로그램을 통하여 속초·고성·양양지역의 출산 전․후의 여성들이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 다자녀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5월과 6월에는 [태교&출산가이드] [모유수유클리닉]을 주제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 및 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복지관은 매 월 다른 주제로 본 프로그램을 2013년 1년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주에 정기적으로 실시되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신청은 속초종합사회복지관(☎ 631-8761)으로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