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2명에게 자세유지보조기구를 전달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성남시 보조기구서비스센터에서는 7일(목) 자세유지가 어려운 장애아동 2명을 선정하여 ‘자세유지보조기구’ 전달식을 가졌다.

자세유지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성테크윈에서 지원하는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보조기구의 전달은 신청한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보조공학사와 물리치료사, 언어치료사 등이 참석한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2명의 장애아동이 선정됐다. 보조기구를 전달받는 장애아동 장◯◯, 이◯◯에게 자세지지용의자(Feeder Seat Positioner)와 받침대(Floor Sitter Wedge)를 1set씩 전달했다.

자세유지보조기구를 지원 받은 장애아동은 착석이 어려운 장애특성으로 평소 누워서 생활을 했지만 보조기구를 전달 받은 후, 집에서 식사할 때와 학습 시 앉아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된다.

성남시 보조기구서비스센터는 앞으로도 보조기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고 지원기금 규모를 확대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