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2013년 3월 ~ 7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 4시까지 총 19회기에 걸쳐 아산시 거주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손뜨개교실 - 원더우먼의 뜨개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뜨개교실’은 미취업 여성장애인들이 뜨개질을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여성장애인모임 ‘원더우먼’은 여성과 장애인이라는 이중적인 편견으로 고통 받는 여성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여성장애인들의 정서적·심리적인 안정에 여성장애인모임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장애인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이 외에도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글교실, 건강미인교실(배드민턴), 문화활동(영화·연극관람·나들이 등), 성교육·범죄예방교육, 자조모임 등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아산시에 거주하는 여성장애인이라면 접수상담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