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을 체험하고 있는 아이들.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지난 11월 1일, 장애아동 24명을 대상으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교육, 체험, 놀이, 문화공연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테마 현장학습으로 키즈인킹덤(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이라는 국내 최대 어린이 테마파크에서 진행됐다.

특히 키즈인킹덤은 실내 어린이테마파크로 추운날씨에 상관없이 마음껏 뛰놀고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이었다. 다양한 실내놀이시설과 썰매체험, 그리고 직업체험(경찰서, 마트, 소방서, 방송사 등)과 3D영화, 마술쇼 관람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데 충분했다. 아이들 스스로 놀이를 찾아 왕국에서 말 그대로 신나게 뛰놀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차량 및 보험가입, 그리고 자원봉사까지 삼성코닝정밀소재 희망창조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삼성코닝정밀소재 희망창조봉사단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봉사와 후원으로 함께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삼성코닝정밀소재 희망창조봉사단의 박형진 대리는 “장애아동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의 순수함에 봉사활동시간이 즐겁고 행복했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추운 날씨에 아동들만을 위한 복합테마파크에서 아이들이 즐거움을 만끽하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추후에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더 좋은 프로그램 을 기획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