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타)에서는 경주시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오는 7월 23일(월) 11시부터 본 복지관 강당에서 박송주 동국대학교 병원 영양사를 모시고 지역 장애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당뇨병과 식사관리’로, 당뇨병의 증상 및 원인, 좋은 음식, 예방법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덥고 습한 여름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든든한 식사관리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박송주 영양사는 “당뇨병은 현대사회에 있어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이며, 예방과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당뇨병 역시 잘 알아야 이겨낼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은 당뇨병에 대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분이 참석하시길 바란다며 말을 전했다.

본 복지관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지원하는 경주시보건소는 교육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의 자율적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성타 스님은 “이번 행사를 지원해준 경주시보건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주민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에 대한 바람”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교육에 많은 지역주민 및 장애인이 참석하여 건강관리 능력을 키울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