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Love & Happy 충전소」를 오는 2월 17일까지 우리가족행복충전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아동가족 6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아동가정을 대상으로 휴식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구성원의 관계 향상(가족기능과 역량강화)을 지원하는‘우리가족행복지원사업 [Love & Happy 충전소]’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3회로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으로,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가족맞춤식 상담인「우리가족 OK(가족상담)」, 지역사회 내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비장애 형제ㆍ자매가 함께 참여하여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어울림(여가활동)」, 생활용품을 사용해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장애아동의 자아와 개성을 표현해보는「손으로 표현하는 세상(모던아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이 사업을 통해 장애아동구성원들이 매주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스스로의 가족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구성원별 역량을 강화하여 사업의 이름처럼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족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신청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