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11월 10일(목) 복지관을 이용하는 성인지적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이라는 주제로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복지관 1층 문화교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성교육은 김천과학대학 간호학과 정경순 교수의 강의로 피임방법 및 건전한 성관계, 성 건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그림 자료 및 엄마뱃속의 태아 모형을 직접 보여주어 지적장애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지적장애인 성교육을 통해 지적장애인이 자신의 몸에 대해 바로알고, 올바른 성지식과 태도를 가짐으로써 성폭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몸의 소중함과 양성 평등적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성 관련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장애인 성에 대해 개방적이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지적장애인 성교육은 지적장애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총 3회로 실시되며 11월 17일(목) 직업훈련생 15명과 11월 24일(목) 주간보호센터이용고객 15명에게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출처: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434-240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