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10월 20일(목)~21일(금) 9시~18시, 이틀에 걸쳐 지하철 6호선 응암역에서 희망기부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기부장터에서는 은평구 지역주민들과 인터넷 쇼핑몰 업체 등이 후원한 여성, 남성의류와 신발, 장난감 등의 다양한 물품들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기부장터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위기 장애인가정의 의료비, 생활비 등의 재활기금과 장애아동을 위한 실내놀이터 운영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실내놀이터 아이마루는 놀이터 시설을 이용하여 충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면서 반편견 교육 및 놀이터에서의 자연스러운 놀이 활동을 통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2008년 만들어진 실내놀이터로 비장애아동들도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 날 복지관의 직업적응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앞치마 등의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 형태의 희망프리마켓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물품 후원을 원하거나 문의를 원하는 주민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개발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기부장터 수익금의 10%는 은평구 마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출처: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02)351-3982 / 내선 302)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