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은평구청과 함께 지난 9월 1일(목),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남이섬으로 <2011 장애인과 함께하는 테마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왔으며 올해도 은평구에 거주하는 성인장애인들과 보호자, 자원봉사자 포함 140여명이 함께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테마여행’은 평소 나들이에 제약이 있는 은평구 거주 재가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떠나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고 참여자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테마여행에 참가한 이모씨는 “30년 전에 아내와 함께 왔었던 남이섬을 이렇게 함께 다시 오게 돼서 좋았다. 또 새로워진 남이섬을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속에서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렇듯 떠나기 힘들고 즐기기 어려운 여행보다는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소소한 여행의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과 함께하는 테마여행의 자세한 이야기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인터넷검색: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문화복지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02-351-3982/내선 21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