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오는 8월 30일 (화) 오후 2시에 달구벌종합복지관 1층 강당에서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활동지원제 도의 역할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자립생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0월 실시예정인 장애인활동지원제도에 대해 제고해보고, 이 제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장애인 활동지원제도의 문제점과 쟁점사항, 올바른 정착을 위한 개선방안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실시하여온 1, 2차 시범사업을 평가하는 자리가 됨 과 동시에 정부와 사회복지 관련기관 및 장애인당사자와의 소통의 자리로서 장 애인활동지원제도가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장애인 자립생활의 초석으로 자 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발전방향을 모색, 변화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 이다.

이 날 세미나는 김선규 나사렛대 재활자립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찬수 국 민연금공단 대구지사 장애심사부 부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은재식 우리복지시민 연합 사무처장, 윤두선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대표가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출처: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053-633-800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