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자립생활기술훈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장애인과 재가장애인의 손상된 사회적응기능을 회복하고 사회활동을 하게 됨에 따라 지역사회생활에 만족하는 진정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고자 주말농장을 개장하고자 한다.

이번 주말농장은 재가 및 시설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립생활기술훈련 프로그램을 특정 농지를 활용하여 주중 하루를 선택하여 재가 및 시설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떠나 진행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사회적응훈련을 향상시킨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주변의 인식을 개선시켜 동료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와 함께 주말이나 주중에 관계없이 영농작업을 통해 농업기술을 배양하여 채소 및 농작물을 기르고 추수의 기쁨을 누리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함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주말농장은 대구 달서구 대곡동에 위치하고 올 3월~11월까지 사용가능하며 대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은 오는 2011년 3월 25일까지 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 하면 된다.

모집기간 : 2011. 3. 2(수) ~ 2011. 3. 25(금)

출처: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02-633-800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