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 지체장애인․뇌병변장애인․발달장애인의 숲체험을 통한 정서안정, 행동발달 프로그램 ‘테마가 있는 힐링 숲학교’ 이용인을 모집한다.

2022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테마가 있는 힐링 숲학교’는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장애인에게 지역의 공원이나 숲에 방문해 숲해설과 생태공예체험, 야생화만들기 등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중 성인지체장애인․뇌병변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개 프로그램 중 숲체험교육1은 야생화반으로 3월 15일부터, 숲체험교육3은 지역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숲 해설 및 생태공예체험으로 3월 17일부터 진행된다.

숲체험교육1 야생화반(A반6명,B반6명)은 복지관에서 진행되며 숲체험교육3은 주로 외부에서 진행되고 안전과 코로나19에 대한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조치를 하고자 소수인 8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숲체험교육3은 프로그램 특성상 숲이나 공원을 걸으면서 식물과 동물, 곤충 등 자연관 관련한 해설을 듣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관계로 혼자 보행이 가능하고, 평탄하지 않은 숲길도 20분 정도 꾸준히 걸을 수 있으며, 산책로에 있는 계단 5-7개 정도는 도움 없이 연속적으로 오를 수 있어야 한다.

신청 및 문의는 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053-522-042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