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대상의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비전장애인주간보호센터’(이하 센터)가 10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평안밀알복지재단 비전장애인주간보호센터

중장년 대상의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비전장애인주간보호센터’(이하 센터)가 10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센터 개소는 평택시 위탁운영 공모에 따른 수탁자 모집에 평안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자로 선정돼 이뤄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의장, 평안밀알복지재단 관계자, 비센터 이용인 부모회, 평택지역 주간보호센터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집단활동실, 소그룹 활동실, 심리안정실, 체력단련실, 감각통합실, 식당,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고 이용인의 자립 생활 지원, 기능 강화지원, 사회적인지 기술지원 등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30세 이상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이용자로 상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센터의 첫걸음이 평택시 내 중장년 장애인과 그 가정에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또한 힘차게 이겨내자”고 전했다.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은 “코로나 때문에 개소식이 늦어져서 아쉽지만 평택시 장애인들을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비전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617-911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