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여성네트워크가 9일 더불어민주당 강서갑 강선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장애여성 정책협약식을 가졌다.ⓒ장애여성네트워크

장애여성네트워크가 9일 더불어민주당 강서갑 강선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장애여성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21대 국회에서 장애여성정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정책협약식은 장애여성네트워크의 요구가 담긴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협약서에는 ▲공무원에 대한 장애감수성 및 성인지감수성 교육 ▲장애여성에 대한 혐오 발언이나 차별금지, 인권의 문제 해결 ▲발달장애여성의 성인권 증진 ▲장애여성 경제활동을 위한 일자리 마련 ▲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지역사회의 안전한 기반 마련 등이 담겼다.

장애여성네트워크 김효진 대표는 강선우 후보에게 장애여성, 특히 발달장애여성의 성인권 증진을 위해 힘써 달라는 당부와 앞으로 강서구민 중 약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코로나 예방을 위해 장애여성들이 만든 천연세정제를 기증함으로써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