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상호 의원이 지난 18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와 민주당 서울시당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이상호의원실

서울시의회 이상호 의원이 지난 18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와 민주당 서울시당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민주당 서울시당은 지방의원의 공약이행을 독려하고 정책 이행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지방의원의 청렴, 일자리, 공감행정, 공약이행 등을 검증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 개정, 장애인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입법 활동과 자립생활 보장 예산 확보, 장애인희망서울종합계획 수립, 장애인 관련 부서 조직 개편 및 증설 등의 장애인 관련 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 의원의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관련 수상은 2011년 최우수상 이후 2012년 대상 등 3년 연속 수상이라는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의원은“장애유형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열악한 정신적 장애 당사자와 장애부모님들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