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보건과학융합연구소(소장 박종혁)가 충북대학교병원과 함께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디지털 트윈 기반의 장애인 길 안내 서비스 및 비대면 의료지원 체계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실증사업에서는 모바일 솔루션 개발 기업인 ‘페어코드’에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차원 지도를 이용한 장애인 맵(map)을 제공하고 안전경로를 트래킹(tracking)하게 해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헬스케어 업체인 ‘헬스커넥트’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개인생성 건강데이터 및 건강문진을 바탕으로 장애인 대상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대학교병원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만드는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병원으로 거듭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경영을 최근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실증사업 수행기간 동안 원내 활용 공간을 지원하고, 비대면 상담에 교수진들이 참여해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총괄책임자인 박종혁 보건과학융합연구소장은 “사업을 통해 거동 및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장애인들의 이동권과 의료접근성 개선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