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일산직능원)은 나사렛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맺은 협약의 후속절차로서 진행되며, 장애대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8월 25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교육 전 실시하는 구직욕구진단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실시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으로는 면접 기술 향상을 위한 스피치 훈련, 훈련생의 수요를 반영한 직무 체험, 직장 예절 교육 등이 있다.

프로그램 수료 후 일산직능원은 수료자의 희망에 따라 직능원 정규 과정 입학으로 연계하거나, 장애인 구인 사업체로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산직능원 전하준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대학생들이 커리어를 키워 자신감 있는 사회인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고, “앞으로도 일산직능원은 장애인들이 직업의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