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16일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 이하 충남발달센터)는 16일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지역발달센터) 권익옹호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발달센터 권익옹호팀은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활동 및 지원, 권리구제 현장조사 및 피해자 보호 조치, 공공후견 감독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발달센터 실무자 교육 미 수료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발달센터 권익옹호팀 담당자들은 입사 1년 내에 21시간의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의무 이수해야 한다.

실무자 교육에서는 ‘권익옹호팀 분야별 교육’으로 원곡법률사무소 유승희 변호사의 ‘장애인권익옹호에 대한 이해와 운영’, 충청남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박수진 관장의 ‘권리구제 현장실습 및 토의’, 경기발달센터 이주희 대리의 ‘공공후견 현장실습 및 토의’ 등이 진행됐다.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지역발달센터 권익옹호팀 실무자들이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춰,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 및 권익옹호를 위한 넓은 시야를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