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5일 충청남도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개최한 ‘2021년 충청남도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마무리했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세운, 이하 충남남부장복)이 지난 5일 충청남도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개최한 ‘2021년 충청남도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난달 15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됐으며, 취업 취약 계층인 구직 장애인의 취업여건이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충남 소재 34개 기업과 기타지역의 6개의 사업체가 장애인 고용의사를 보였고, 박람회 홈페이지에 방문 및 구직신청, 온라인 입사 지원자 등 2,196명이 참여했다.

박람회 이후 입사지원서를 제출한 사업체 채용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면접을 통해 채용이 확정될 예정이다.

충남남부장복 오세운 관장은 “올해 많은 도내 장애인들이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취업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을 통해 장애인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