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9일 충청북도 내 발달장애인의 자기주장 발표, 표현을 통해 자기 옹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 충청북도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개최했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승한 관장)은 지난 19일 충청북도 내 발달장애인의 자기주장 발표, 표현을 통해 자기 옹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 충청북도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내가 행복을 느끼는 순간,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에 관련된 주제로 자기주장, 자기표현 분야로 나누어 총 27명의 발달장애인이 참가했다.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다양한 표현의 동영상 또는 그림의 창작물을 사전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자 선정은 장애인 분야 외부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사회복지인권연구소 임동훈 소장은 “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이렇게 귀한 정성으로 자기주장과 자기표현을 해주신 모든 참여자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