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가 21일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장애인 취업 지원 서비스 확대 및 동료지원가 활동처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지사장 박병일, 이하 공단)가 21일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정재)와 정신장애인 취업 지원 서비스 확대 및 동료지원가 활동처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공단 충남지사 박병일 지사장과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정재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정신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정신장애인 동료지원가의 활동처 발굴을 위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정신장애인의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관련 정보 제공 ▲정신장애인 맞춤형 직무 개발을 위한 사업 추진 ▲정신장애인 고용 지원을 위한 사례관리 체계 수립을 위한 사업 추진 ▲정신장애 동료지원가의 활동처 발굴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공단 충남지사 박병일 지사장은 “협약을 통해 충남도의 지역적 특색에 맞는 정신장애인 맞춤형 취업 지원 강화 및 서비스 확대를 통해 정신장애인들의 지역사회 및 경제활동 참여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